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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주소 이전 안내
(사)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를 이전하게 되어 주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03999)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3 서레빌딩 5층
2025-12-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International Premiere
Program Note
첫 장편 <스몰 바디>(2021)로 각종 영화상을 휩쓸며 강렬하게 데뷔한 라우라 사마니 감독이 신작 <그 해, 학교에서>로 돌아왔다. 이번 작품은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의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낯선 땅에서 한 학년을 보내게 된 스웨덴 소녀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풀어낸 완성도 높은 틴 무비다. 남학생으로 가득한 반에서 유일한 여학생이 된 프레드는 세 소년과 가까워지며 도시의 바와 파티 문화를 함께 경험하게 된다. 프레드와의 관계를 통해 소년들은 점차 기존의 마초적인 태도를 내려놓고 자신 안의 감수성과 진짜 감정을 드러낸다. 누군가는 자신의 길을 찾아 나서고, 누군가는 어린 시절의 상처를 마주하며 극복해 나간다. 하지만 영원할 것만 같던 그들의 우정은 프레드와 안테로 사이에 감정이 싹트면서 금이 가기 시작한다. 라우라 사마니 감독이 탁월하게 포착한 것은 다름 아닌, 청춘의 에너지와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이다. 프레드 역을 맡은 신인 배우 스텔라 웬딕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영화에 경쾌한 팝송 같은 리듬감을 더하며, 태양처럼 빛나는 존재감으로 스크린을 가득 채운다. (서승희)
그 해, 학교에서
플래시 포워드
트레일러
Program Note
“이게 사랑일까?” 자석처럼 이끌려 격정적으로 사랑했던 연인은 질투하고, 의심하고, 증오한 끝에 다시 서로를 껴안는다. 무용극 ‘In-I(En-Je)’는 사랑의 모든 과정과 형태를 담아낸 작품이다. 무대 벽면에 배인 땀의 흔적을 따라, 환희와 광기가 뒤엉킨 사랑의 궤적을 온몸으로 그려내는 두 사람은 프랑스 배우 줄리엣 비노쉬와 영국 무용가 아크람 칸이다. 서로의 춤과 연기의 조력자가 된 비노쉬와 칸은 때론 길을 찾는 구도자처럼 간절히 손을 잡고, 때로는 사나운 적군처럼 치열하게 맞선다. 이들에게 무대 준비 과정은 단순히 외면의 대사와 동작을 익히는 시간이 아니다. 각자의 경험과 트라우마까지 대면하는 내면의 작업이다. 7개월에 걸친 치열한 준비 과정을 담은 마리옹 스탈렝스의 다큐멘터리와 2008년 공연 실황을 엮어, 17년 후 줄리엣 비노쉬가 다큐멘터리 <인-아이 인 모션>으로 재탄생시켰다. (백은하)
인-아이 인 모션
특별기획 프로그램
Program Note
2000년대 초반 한국영화계는 단편영화부터 자신만의 색깔을 뚜렷하게 보여줬던 감독들의 데뷔작이 관객들을 찾았고 그중에 여성 감독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질투는 나의 힘>은 이런 현상을 대표하는 영화다. 박찬옥은 20대 후반 대학원생 원상(박해일)과 40대 문학잡지 편집장(문성근)과 30 대 사진기자 성연(배종옥)의 관계를 통해 연애 감정과 질투와 사랑과 욕망 사이에서 흔들리며 제자리를 찾지 못하는 원상의 마음을 극사실적으로 표현한다. 빈부의 격차와 나이와 경험과 생각의 차이는 인간관계의 미묘한 감정을 파고들어 표면과 심층을 오가며 뻔뻔하고 생생하고 나른하고 절박한 감정의 결을 켜켜이 쌓아간다. 박해일의 말간 얼굴에 문득 스치는 차가운 눈빛과 자기모멸을 날 것 그대로 내뱉는 송곳 같은 대사와 상심한 자의 애처로운 표정과 미숙한 투정이 여전히 우리의 마음을 흔든다. 지리멸렬한 삶, 아무리 노력해도 이룰 수 없는 목표, 상투적인 연애, 강력한 욕망과 은근한 유혹과 죽음의 그림자를 뚫고 나오는 건 박해일이 부르는 김추자의 노래 「꽃잎」으로 충분하다. (박인호)
질투는 나의 힘
특별기획 프로그램
트레일러
Program Note
<마젤란>은 세계 일주 항해에 나선 페르디난드 마젤란의 탐험의 시간을 가장 날것의 것에 가깝게 재연한 필리핀의 거장 라브 디아즈 감독의 역사극이다. 야망에 불타는 포르투갈 출신 항해사 마젤란은 스페인 국왕의 후원을 받아 항해에 나선다. 1521년, 그가 필리핀 세부에 도착했을 때 순진한 원주민들은 하얀 피부의 이방인을 신비롭게 여기며 환영한다. 하지만 곧 우월한 무기를 앞세운 정복자들에 의해 무참히 학살당한다. 라브 디아즈 감독은 전투의 박진감보다는 폭력이 남긴 여운에 주목하며, 타락한 인간성을 인물들의 건조한 대사를 통해 서서히 드러낸다. 그는 단순한 역사의 재현이 아니라 그의 열정적인 상상의 형식을 빌려 반복되어 온 폭력의 역사를 성찰하며, 과거의 과오를 되풀이하지 않으려 노력하라는 윤리적 시선을 드러낸다. (박성호)
마젤란
아이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학창 시절 영화감독을 꿈꾸었던 장주희 감독은 백혈병에서 회복한 후 장애인생활자립센터에서 일하게 된다. 거기서 그녀는 다큐 감독 부성필과 와상장애인 선철규, 그리고 세월호 유가족 인숙과 알게 된다. 가정폭력에 시달렸던 유년의 기억과 긴 투병 생활로 인해 고립된 삶을 살았던 장 감독의 시선과 내면은 이들과 만나면서 서서히 확장되기 시작한다. 장 감독의 목소리로 진행되는 이 영화는 기본적으로 세 명의 주요 인물을 따라가는 장 감독의 개인적 여정이지만, 영화는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장애인의 이동권, 세월호의 구조 지연 진상 규명, 제주 4·3항쟁, 비정규직 문제 등 한국 사회 곳곳의 진짜 현실을 진솔하게 담아낸다. 말하자면 이 영화는 성장하는 개인의 여정을 담은 장주희의 내밀한 에세이이자, 세 명의 감독이 함께 세상의 모든 ‘주희’들에게 건네는 우정과 연대의 편지다. (조지훈)
주희에게
와이드 앵글
Program Note
황혼기에 접어든 한 남자가 있다. 그는 지나온 삶을 정리하고 과거와 화해하며, 멀어졌던 자녀들에게 먼저 다가간다. 이 고전적인 주제는 이 남자가 이탈리아 대통령이라는 사실로 인해 한층 복잡하게 전개된다. 늘 그랬듯 현상 유지를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퇴임을 앞두고 사적인 삶과 정치적 운명 모두에 중대한 결정을 내릴 것인가? 대통령 역의 토니 세르빌로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파올로 소렌티노 감독은 <일 디보>(2008)에서 선보였던 날카롭고 풍자적인 권력 비판이라는 주제를 다시 꺼내 든다. 야망과 제도에 대한 존중 사이에서, 권력자도 결국 의심과 불안, 그리고 노화와 질병이라는 인간적인 고통 앞에 놓인 존재일 뿐이다. 전설적인 배우 토니 세르빌로의 희극과 비극을 넘나드는 깊이 있는 연기, 소렌티노 감독 특유의 바로크적 미장센, 그리고 이탈리아 궁전의 화려한 장식미가 어우러져 한 편의 오페라와 같은 영화를 완성한다. (서승희)
라 그라찌아
아이콘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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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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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새 집과 직장을 얻은 사라는 사랑하는 아비와 함께 델리에서의 행복한 생활을 시작한다. 전기요금에 집착하고 편견이 심한 집주인과 수시로 전화해 남동생 학비를 독촉하는 엄마가 아니라면 대체로 평화로운 일상이었다. 아비가 전시회와 세미나 비용으로 사라가 고향에 보낼 돈을 써버리기 전까지는 그랬다. 이방인과 딸들에게 결코 호의적이지 않고 부모로부터도 이해받지 못한 이 도시에서 사라와 아비에게 넉살 좋은 친구 사이먼과 다정하고 해맑은 고피카, 그리고 ‘노래’가 있어서 다행이다. 아늑한 방 한 칸 없어 연인과 이별한 사이먼이나 찬 비 내리는 겨울밤을 거리에서 보낼 위기에 처한 사라와 아비, 마음의 고향을 잃은 고피카는 모두 각자의 이유로 ‘홈리스’의 계절을 보내고 있었다. (최은)
어느 겨울 밤
비전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미 특수부대에서 뛰어난 활약상을 보이며 국가를 위해 헌신했던 니키는 딸의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내지 못했다. 남편이 사망한 후, 그녀는 딸 클로이 곁으로 돌아온다. 그러나 떨어져 지냈던 시간의 공백만큼 두 모녀 사이의 틈은 좁혀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클로이는 16번째 생일날 외출을 했다가 납치를 당하고, 니키는 거대 조직에 맞서 72시간 안에 딸을 되찾아야 하는 위험천만한 상황에 처한다. 경찰과 군대는 니키를 표적으로 삼고, 시간은 잔인하게 흐른다. 빠른 호흡으로 전개되는 <프로텍터>는 니키 역을 맡은 밀라 요보비치의 처절한 사투를 추적하는 액션 장르를 표방하면서, 폭력을 초월한 근원적인 모성애로 수렴하는 강렬한 드라마로 완성된다. (문주화)
프로텍터
미드나잇 패션
Program Note
여름이었다. 십 대 소년 디닥은 가족과 함께 강을 따라 자전거 여행 중이다. 온종일 흘린 땀을 식혀줄 강물에 몸을 던져 수영을 즐기던 어느 날, 디닥은 물속에서 미스터리한 나체의 미소년 알렉산더를 만난다. 유유히 나타났다 유유히 사라지는 그의 존재는 디닥의 마음에 파문을 일으킨다. 급기야 두 소년은 배를 타고 강으로 도주해 첫사랑의 달뜬 마음으로 함께 밤을 지새운다. 하지만 아침이 밝아오면 목에 선명히 남은 지난밤의 추억을 어루만지며 내일을 마주해야 한다. 물속에서 이루어지는 두 소년의 몽환적 첫 만남부터 쏟아지는 빛 사이를 헐떡이며 달리는 소년들의 이미지까지, <스트레인지 리버>는 한여름 밤의 꿈으로 남을 소년의 첫사랑과 성장통을 예쁘게 도화지에 담아낸다. 유럽의 여름 풍경을 만끽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다. (이주현)
스트레인지 리버
플래시 포워드
트레일러
Program Note
지인의 결혼식에서 우연히 만난 사라와 데이비드는, 운명의 장난처럼 내비게이션이 이끄는 환상의 여행을 함께 떠난다. 사랑을 피해 매번 도망치기만 하는 여자와 아직 진실된 사랑을 만나지 못했다는 남자. 길 위에서 발견한 문이 하나씩 열릴 때마다 과거를 반추하고, 현재를 마주하며, 새로운 미래를 예고한다. <콜럼버스>(2017)와 <애프터 양>(2021)에 이어, 코고나다는 <빅 볼드 뷰티풀>에서 다시 한번 시간과 기억, 사랑과 상실을 탐색한다. 무심코 스쳐 지나갔던 과거의 편린들이 감각적인 화면을 통해 사려 깊은 감수성으로 이어지고, 결국 인생을 대하는 태도를 묻는 철학적인 질문에 다다른다. 콜린 파렐과 마고 로비의 인상적인 연기뿐만 아니라, 음악감독 히사이시 조의 섬세한 선율이 감동의 깊이를 더한다. (박가언)
빅 볼드 뷰티풀
아이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가족들이 반대한 결혼을 한 그녀는 대놓고 냉대하는 아버지 앞에서 전전긍긍하다가 마침내 폭발하고 만다. 몇 장면에서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걸어도 걸어도>를 떠올리게 하는 가족 드라마. (강소원)
비 오는 날 소리는 더 크게 들린다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1950년 베트남에서 화교로 태어난 포 와 아주머니는 할머니를 따라 캄보디아 친척집에 갔다가 전쟁으로 발이 묶여 가족과 헤어져야 했다. 세월이 지나 십대에 돌아온 중국은 이내 문화혁명의 혼란기에 돌입했다. 중국의 소수민족 테오추 출신이자 다큐멘터리 감독인 ‘나’는 오래된 흑백사진 한 장을 들고 아주머니의 옛 집을 찾아 호치민으로 떠난다. 조상들과 자손들, 돌아온 이들과 영영 돌아오지 못한 이들, 여전히 디아스포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손과 손을 이어주는 것은 어제도 오늘도 유유히 흐르는 고향의 강과 반짝이는 윤슬과 찰랑이는 물소리였다. 영화는 그 소리와 흐름과 이음의 기록이다. 2025년 ACF 후반작업지원작으로, 천젠항의 장편 데뷔작이다. (최은)
우리의 손을 잡아주는 강
아시아영화의 창
BIFF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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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박성호 프로그래머
영화는 예술성과 대중성이라는 모순된 가치를 융합하며, 늘 관객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선사해온 종합예술이다. 그중에서도 단편영화는 감독에게 상업적 성공이나 안전한 미학적 선택을 강요하지 않기에, 가장 자유롭고 본인다운 창작을 가능하게 한다. 그래서 관객 입장에서는 소위 ‘단편영화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아시아는 그 다채로운 문화적·사회적 배경만큼이나 다양한 영화들이 꾸준히 생산되는 곳이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은 씨네필과 일반 관객 모두, 이 특별한 ‘단편의 맛’에 매료되기를 기대한다.
이종필, 윤가은, <극장의 시간들>
씨네21
<굿모닝, 나잇> : 우리는 밤에 어떤 꿈을 꾸는가?
시민평론단
<흐르는 여정> : 투쟁이 아닌 수용으로
시민평론단-비전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주소 이전 안내
(사)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를 이전하게 되어
주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03999)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3 서레빌딩 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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