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World Premiere
경의선 The Railroad
새로운 물결
- 국가Korea
- 제작연도2006
- 러닝타임107min
- 상영포맷35mm
- 컬러COLOR
Program Note
만수는 성실한 지하철 기관사다. 그는 매번 빵과 잡지 <샘터>를 전해주는 여인에게 호감을 갖지만 그녀에 대해서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 그녀는 어느 날 만수의 열차에 뛰어들어 자살한다. 만수는 불안과 고통에 빠져 휴가를 떠난다. 한나는 대학강사이며 독일에서 함께 공부한 유부남 선배를 여전히 사랑하지만, 선배의 부인으로부터 심한 모욕을 당하고 깊은 상처를 입는다. 두 사람은 우연히 하룻밤을 함께 보낸다.
남자 주인공은 삶의 대부분을 지하에서 보낸다. 운전을 하는 그의 시선 앞에, 철로만 보이는 어둠이 지나가면, 지하철역의 인공적인 조명이 나타난다. 그는 곧 다시 어둠으로 돌아간다. 그런데 그 어둠에는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그는 지상을 달리고 싶었으나 긴 어둠과 간헐적이고 초라한 빛 사이를 죽음의 공포를 짊어진 채 오가고 있을 뿐이다. 지상에서 예쁘고 똑똑한 인텔리로 취급받지만 인생은 텅 비어버린 여인이 그의 곁에 다가온다. 둘은 서로를 품을 수 있을까? 이룰 수 없는 꿈, 죄의식과 외로움이 서정적인 영상에 실려 아프게 전해온다(허문영).
Director

박흥식
Heung-sik PARK
1962년 광주 출생. 서울대 독문과와 베를린자유대학 영화과 석사과정 수학 후, 중앙대 대학원에서 영화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9년 단편 [하루]로 국내외에서 주목받았다. [경의선]은 [역전의 명수](2005)에 이은 두 번째 장편 연출작이다.
Credit
- DirectorHeung-sik PARK 박흥식
- CastKIM Kang-woo
SOHN Tae-young - ScreenplayPARK Heung-sik
- CinematographyBAK Ki-ung
- Production DesignKIM Eui-jeung
- EditorPARK Gok-ji
SUH Yong-doug - MusicYOON Min-hwa
- Production CompanyMin Film
- World SalesKm Culture Co. Ltd
judy@kmculture.com
Ph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