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생명의 나무 The Tree of Life
새로운 물결
가족 · 실화 · 환경/생태
- 국가Iran
- 제작연도1998
- 러닝타임73min
- 상영포맷35mm
- 컬러COLOR
Program Note
이란의 북부 탈레쉬 산악지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서정적인 작품. 극영화감독으로 데뷔하기 전에 산간지방 주민들의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를 많이 만들었던 파르하드 메흐란파르는 이번에는 아직도 베일에 쌓여있는 탈레쉬의 산간주민들의 삶과 전설을 아름다운 화면에 담아내고 있다. 탈레쉬부족의 한 아름다운 소녀와 청년의 사랑과 결혼, 출산, 그리고 죽음에 이르는 과정이 소녀의 내레이션과 함께 이야기하는 이 작품에서 부족민들의 삶과 자연은 드라마보다는 한편의 회화처럼 묘사되며, 소녀의 내레이션 또한 그 자체가 한편의 시이다. 사실 이 작품은 그동안 파르하드 메흐란파르가 만들어 왔던 단편 및 다큐멘터리의 총 집약체인 작품이다. 산간지방에 사는 어린 아이들의 삶을 그리거나 (<아네모네 산의 소녀>, <숯만드는 아이들>), 산양의 생태를 담은 <눈속에서 태어나는 양>, 탈레쉬지방의 풍습을 그린 <탈레쉬> 등에서 담아왔던 이란의 산간지방의 전설과 사랑, 그리고 자연관이 고스란히 이 작품에서 응축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쯤되면 그를 ‘산의 영화감독’이라 부를만 하다. (김지석)
Director
파르하드 메흐란파르
Farhad Mehranfar
1959년 이란의 반다르 안잘리 북부지방에서 태어난 파르하드 메흐란파르는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였다. 졸업 후에는 여러 편의 단편영화와 다큐멘터리를 만들었으며, 그의 첫번째 장편극영화 <종이비행기>는 지난 해 제 2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된 바 있다.
Credit
- DirectorFarhad Mehranfar 파르하드 메흐란파르
- ProducerMohammad Reza Sarhangi
- CastAnis Shakouri
Ali Amiri
Hourieh Kahansal - ScreenplayFarhad Mehranfar
- CinematographyNader Massomi
- Production DesignSohelia Hashemi
- EditorSamad Tavazoei
- SoundAbbas Rastegarpour
- MusicNaser Shokraei
- World SalesCMI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