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9611_DATA/FILM_PHOTO/Wood_knot_M.jpg)
옹이 Wood Knot
제3회(1998) 와이드 앵글
노인/고령화 · 음악/춤 · 노동
- 국가Korea
- 제작연도1997
- 러닝타임23min
- 상영포맷 16mm
- 컬러COLOR
Program Note
▶97 금관영화제 장려상
이 영화는 두 할아버지의 일상에 관한 순수한 ′관찰기′ 이다. 과거에 밴드 활동을 한 적이 있는 기타 할아버지는 토큰을 파는 친구를 자주 방문한다. 대청공원에서 기타를 치는 할아버지와 판매소의 작은 공간에서 오래된 물건들과 함께 마냥 시간을 보내는 할아버지. 두 인물을 담담히 쫓음으로써 영화는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진다. 그것은 영화 속에서 극단적인 드라마의 배제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커다란 정서를 안겨주는 순간이 된다. 이는 영화가 객관성을 존중한 덕분이며, 작품의 미덕이기도 하다. (강소원)
Director
![Director](/9611_DATA/FILM_PHOTO/director_noimg.png)
박찬형
Park Chan-Hyung
1971년 부산 출생
1996년 [섭씨 100도처럼]
1997년 [꽃들은 모두 어디로 갔는가](16mm, 23분)
제23회 금관영화제 장려상 수상, 제15회 부산단편영화제 작품상 수상, 제3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 부문 초청
1999년 [새는 폐곡선을 그린다](35mm, 전수일) 조감독, 제작지휘
Photo
![](/9611_DATA/FILM_PHOTO/Wood_knot_M.jpg)
Credit
- Director Park Chan-Hyung 박찬형
- Screenplay Park Chan-Hyung
- Cinematography Park Chan-H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