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이모가 아팠던 날 The Day My Aunt was Ill
특별기획 프로그램
가족 · 교육/학문 · 성장영화/청춘
- 국가Iran
- 제작연도1998
- 러닝타임26 min
- 상영포맷video
- 컬러color
Program Note
아이들에게 카메라는 놀이기구가 되기도 한다. <이모가 아팠던 날>은 하나의 놀이로 시작되었으며, 아이들의 놀이를 아빠와 오빠가 도와 한 편의 작품을 완성시켰다. 제목인 <이모가 아팠던 날>은 이모의 병과 관련된 영화가 아니라, 이모가 아파서 집을 비웠던 날에 카메라를 가지고 놀았던 이야기를 담았다는 의미이다.
하나는 영화를 만들기로 하고 사촌과 친구들에게 각기 맡을 역할을 상의하는데, 그들 모두는 서로 좋은 역할을 맡기를 원한다. 그야말로 모흐센 마흐말바프의 <살롬 시네마>의 어린이판인 작품이다. 하나와 또래 아이들의 놀이에 동참한 할아버지와 오빠, 아빠의 관심과 애정을 함께 느낄수 있는 작품이다. (김지석)
Director
하나 마흐말바프
Hana MAKHMALBAF
1988년생인 하나 마흐말바프는 초등학교 2학년을 마치자마자 마흐말바프영화학교에 입학해 8년 동안 영화를 공부했다. 1997년 아홉 살의 나이에 단편 [우리 이모가 아팠던 날]로 로카르노영화제에서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으며, 열네 살 때 제작한 다큐멘터리 [광기의 즐거움]은 제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바 있다.
Credit
- DirectorHana MAKHMALBAF 하나 마흐말바프
- ProducerMohsen Makhmalbaf
- CastZahra
Sara
Abolfazl Saghezi Saz
Mahboobeh Meshkini - ScreenplayHana Makhmalbaf
- CinematographyMaysam Makhmalbaf
- EditorMohsen Makhmalbaf
- Production CompanyMakhmalbaf Film House
makhmalbaf.film@tavana.net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