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블러드 앰버 Blood Amber
와이드 앵글
농어촌 · 실화 · 전쟁 · 정치/음모 · 노동
- 국가Taiwan,Myanmar
- 제작연도2017
- 러닝타임96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미얀마의 깊은 숲. 호박 광산 노동자들을 담은 다큐멘터리. 이곳은 미얀마의 소수민족 카친 독립군이 지배하는 곳이다. 주민의 대부분은 밤낮 땅을 파며 호박을 대량으로 발견해 빈곤에서 벗어나기를 희망한다. 광부는 광산 소유주가 되길 원하고, 광산 소유주는 일을 그만 두고 고향에 가고 싶어 한다. 그러나 광물은 희귀해져 가고, 물 공급도 제대로 되지 않아 일은 너무나 고되다. 게다가 군대의 공격에 대한 공포는 이들의 삶을 힘들게 만든다. 어느 날 밤 총격이 들리면서 우려는 현실이 된다. 감독은 이 지역의 정치적인 문제를 파헤치거나 갈등을 조명하기보다는 그들과 함께 머물면서 이들이 얼마나 힘들게 살고 있는지를 기록한다. 영화는 애써 거리를 두려 하거나 냉정한 톤을 유지하지 않는다. 오히려 선택의 폭이 좁을 수밖에 없는 그들의 삶을 충분히 안타까워하고 우려한다. 감독이 해줄 수 있는 일은 그들의 삶을 기록하는 것밖에는 없다. 그리고 삶은 계속된다. (조혜영)
Director
리용차오
LEE Yong Chao
미얀마에서 태어나 대만에서 대학을 졸업한 리용차오 감독은 주로 대만과 미얀마에서 활동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단편영화는 바르샤바영화제 수상작 후보에 올랐다. <블러드 앰버>는 감독의 첫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다. 주요 작품으로는 <후아신 스트리트>(2010), <천국의 다이어리>(2013), <제이드 맨>(2014) 등이 있다.
Credit
- DirectorLEE Yong Chao 리용차오
- ProducerYong Chao LEE
- CinematographyYong Chao LEE
- EditorYong Chao LEE
- SoundCheng CHOU
- MusicThomas FOGUENNE
- Production CompanyLee Yong Chao
pacificoceansy@gmail.com - World SalesSwallow Wings Films
pacificoceansy@gmail.com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