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세기말의 사랑 Ms. Apocalypse
한국영화의 오늘
가족/아동 · 심리/미스터리/서스펜스/스릴러 · 여성
- 국가Korea
- 제작연도2023
- 러닝타임116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B&W
Program Note
때는 2000년을 눈앞에 둔 세기말. 영미(이유영)에게 붙여진 못된 별명도 ‘세기말’이다. 짝사랑하던 이는 유부남이었고 그는 공금횡령으로 감옥에 가게 되며, 이를 방임한 영미도 덩달아 감옥 신세를 지게 된다. 출소하자 짝사랑하던 이의 아내 유진(임선우)이 찾아와 빚을 갚겠다고 한다. 하지만 유진은 장애로 몸을 움직일 수가 없고, 영미가 그런 유진에게 돈을 받긴 어려워 보인다. 둘은 어쩌다 같이 살게 된다. 두 여인의 이야기는 박복하지만 시종일관 쾌활하고 시원하며, 박력 넘친다. 신경증적이면서도 호탕한 연기를 펼치는 임선우와 세밀한 연기의 극치를 보여주는 이유영, 두 배우의 호흡도 감탄을 자아낸다. 데뷔작 <69세>로 2019년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 관객상을 수상한 바 있는 임선애 감독의 두 번째 장편. (홍은미)
Director
임선애
LIM Sun-ae
홍익대학교 광고멀티미디어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전문사에서 극영화시나리오를 전공했다. 스크립터, 시나리오작가,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등을 거쳐 첫 번째 장편 연출작인 <69세>(2019)로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섹션 KNN관객상, 2020년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감독상,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박남옥상을 수상했으며 다수의 국내외 영화제에 초청됐다.
Credit
- DirectorLIM Sun-ae 임선애
- ProducerKwansu PARK 박관수
- CastYou-young LEE 이유영
Sun-woo LIM 임선우
Jae-won ROH 노재원 - ScreenplaySun-ae LIM 임선애
- CinematographyRodrigo Seh PARK 박 로드리고 세희
- Production DesignSungmi LIM 임성미
- EditorSeyoung PARK 박세영
- SoundJunghwan KIM 김정환
- MusicMinkook KANG 강민국
- Production CompanyKirin Productions
park.kwansu@gmail.com
W/A Studio
leesb@wswgstudios.com - World SalesShowbox Corp.
amy@showbox.co.kr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