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룰라 Lula
와이드 앵글
정치 · 인권/노동/사회
- 국가United States/Brazil
- 제작연도2024
- 러닝타임92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룰라>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인 중 한 명인 브라질의 지도자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실바에 대한 작품으로, 그의 부상과 몰락, 그리고 성공적인 귀환에 대해 시간순으로 다루고 있다. ‘룰라’는 감옥에서 19개월을 보낸 후 2022년 브라질 대통령으로 다시 선출되었는데, 영화는 이러한 그의 특별한 여정을 친밀하면서도 날카로운 시선으로 그린다. 올리버 스톤 감독은 룰라뿐 아니라 그의 최측근들에 대해서도 전례 없이 접근해 가감 없는 인터뷰를 이끌어냈고, 이를 통해 이 카리스마 넘치는 정치인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룰라의 석방을 이끌어내었던 스노우든 파일의 기자와 그를 도왔던 해커를 통해 ‘세차장 작전’의 내부 이야기를 공개한다. 시의적절하고 설득력 있는 이 영화는 법정에서 일어나는 전쟁이 전 세계적으로 민주주의에 가해지는 위험에 대해 경고하고 있으며, 동시에 현시대 가장 위대한 정치 복귀 스토리이기도 하다.
Director

올리버 스톤
Oliver STONE
40여 년 동안 활발히 활동 중인 미국의 감독이자 작가, 프로듀서. <미드나잇 익스프레스>(1978)로 아카데미 각색상을 수상했으며 <플래툰>(1986)과 <7월 4일생>(1989)으로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했다. 주요 연출작으로 <월 스트리트>(1987), <JFK>(1991), <닉슨>(1995), <파괴자들>(2012), <스노든>(2016)이 있다.

Eileen Kohlhepp
롭 윌슨
Rob WILSON
올리버 스톤 감독의 <코만단테>를 작업하면서 다큐멘터리 영화에 입문했으며 존 포드 감독과 하워드 혹스 감독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이후 다큐멘터리 <스노든>(2016)의 공동 프로듀서이자 두 번째 유닛의 감독을 맡았다. 그 외, LA 영화제 관객상 수상작 <스턴트맨>(2018), 칸영화제 초청작인 <JKF 리비지티드: 쓰루 더 루킹 글레스>(2021)를 제작했다.
Credit
- DirectorOliver STONE 올리버 스톤
Rob WILSON 롭 윌슨 - ProducerFernando SULCHIN
Maximilien ARVELAIZ - CinematographyLucas FUICA
João ATALA - EditorAlexis CHAVEZ
Mark FRANKS
Kurt MATTILA - MusicHeitor PEREIRA
- World SalesDogwoof
Tom@dogwoof.com
Photo

.jpg)
.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