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린다 린다 린다 LINDA LINDA LINDA
아시아 영화의 창
성장영화/청춘 · 여성 · 음악/춤
- 국가Japan
- 제작연도2005
- 러닝타임114min
- 상영포맷35mm
- 컬러COLOR
Program Note
올해28세인 야마시타노부히로는현재 일본 영화계에서 가장빠르게 주목 받고 있는 감독이다. 그가 감독한 <바보들의 배>와 <후나키를 기다리며>는 독특한 개성과 유머가 반짝이는 작품이었으며 모두 부산에서 소개되었다. 무능한 남자를 그리는 데에 탁월함을 보인 야마시타감독이 새롭게 도전한것은 여고생의 이야기이다. 학교 축제를 앞둔 여고생 밴드가멤버의 부상과 다툼으로공연이 맞는다. 기타를 맡는케이는 새롭게 멤버를 보강해 공연할 것을 결심한다. 자작곡을 포기하고 선택한노래는 1980년대 중반에 등장하여 전설이 된밴드 ′블루 하츠′의 명복들. 보컬을 대신하는 것은 한국인 유학생 손. 초반에 케이를 쫓아가며 학교의 단면을 보여주는 긴 트래킹 쇼트처럼 야마시타는 서두르거나 과장하지 않으며 그러나 여전한 유머로 천천히 네 명의 주인공과 주변의 인물을 담는다. 한국인 손을 연기한 배두나가 영화에 잘 융화된 것이 더 인상적이다. 그래서 영화의 마지막 그들의 목소리가 펼쳐질 때 여고시절은 소중한 추억이 된다. 블루 하츠의 명곡과 소녀들의 풋풋한 감성으로 기분 좋아지는 영화.
권용민
Director
야마시타 노부히로
YAMASHITA Nobuhiro
1976년생. 오사카예술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했다. 장편 데뷔작 <지루한 삶>(1999)은 밴쿠버, 로테르담, 홍콩을 비롯한 여러 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 그 외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인 <바보들의 배>(2002), <후나키를 기다리며>(2003), <린다 린다 린다>(2005) 그리고 <마을에 부는 산들바람>(2007)이 있으며, 도쿄국제영화제와 로테르담국제영화제에 초청된 <마츠가네 난사사건>(2006)이 있다.
Credit
- DirectorYAMASHITA Nobuhiro 야마시타 노부히로
- ProducerHiroyuki Negishi
Yuji Sadai - CastBae Doo-na
Aki Maeda
Yu Kashii
Shiori Sekine - ScreenplayKosuke Mukai
Wakako Miyashita
Nobuhiro Yamashita - CinematographyYoshihiro Ikeuchi
- Production DesignAyako Matsuo
- EditorRyuji Miyajima
- Production CompanyBitters End, Inc.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