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광음적 고사 In Our Time
특별기획 프로그램
성장영화/청춘 · 사랑/연애/로맨스 · 심리
- 국가Taiwan
- 제작연도1982
- 러닝타임106min
- 상영포맷35mm
- 컬러COLOR
Program Note
중앙전영(CMPC)은 1980년대 초에 몇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만들었지만 흥행 수입은 썩 좋지 못했다. 나는 당시 4백만 위안을 4명의 신인 감독에게 줘서 영화를 한 편 찍게 하자고 건의했고, 설사 손해를 본다 해도 큰 손해는 아닐 거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타오 더쳉에게 기획안을 내게 하고 거기다 원래부터 중앙전영에서 시나리오 작가 일을 하고 있었던 장 이와 TV 연출자 중에서 두 명의 신인을 뽑기로 했는데, 실비아 창(張艾嘉)이 제작한 [열한 명의 여인 十一個女人]이라는 연속극에서 뛰어난 연출을 한 커 이쳉과 에드워드 양이 그들이었다.
그렇게 [광음적고사]를 찍었는데 성장과정을 그린 4편의 에피소드를 담은 극영화가 관객들의 상당한 호응을 받을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하여간 이로 인해 4명의 감독은 모두 장편영화를 찍을 기회가 생겼다.
(샤오야(小野), [광음적 고사] 프로듀서)
Director
장 이
Zhang Yi
1951년 베이징 출생. 1982년 옴니버스 영화 [광음적고사]의 네번째 에피소드와 1984년의 [죽검소년]을 연출하여 주목을 받았다. 주요 작품으로는 [옥경수](1984), [퀘이메이, 여자](1985)가 있다.
커 이쳉
Ke Yizheng
1949년 대만 출생. 미국 LA의 콜럼비아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한 커 이쳉 감독은 예술학 석사를 받은 뒤, 대만으로 돌아와 영화연출을 하면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배우로도 활동했다. 그의 작품으로는 [칼을 지닌 아이](1983), [우리가 살아 온 방식](1985), [우리의 하늘](1986) 등이 있다.
타오 더쳉
Tao Decheng
중국문화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한 후 1982년에 옴니버스 영화 [광음적고사]의 첫번째 에피소드를 연출하여 주목을 받았다. 이후 [자전거와 나](1984), [복덕정신](1986)을 발표하였다.
에드워드 양
Edward Yang
1947년 상하이에서 태어난 에드워드 양은 1949년에 가족과 함께 대만으로 이주했다.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한 그는 미국으로 건너가 마이크로 컴퓨터 및 시스템 디자이너로 7년간 일하였다. 1981년 대만으로 돌아와 영화계에 입문한 그는 1983년 데뷔작 [해변의 하루]로 주목 받게 되었으며, 이후 ‘대만 뉴웨이브’를 주도적으로 이끌었다. 작품으로는 [공포분자](1986),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1991), [독립시대](1994), [마작](1996) 등이 있다. 또한 에드워드 양의 마지막 영화가 된 [하나 그리고 둘](2000)은 칸, 뉴욕, 토론토, 카를로비바리, 부산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었으며, 2000 칸영화제에서 그에게 감독상을 안겨 주었다.
Credit
- DirectorZhang Yi 장 이
Ke Yizheng 커 이쳉
Tao Decheng 타오 더쳉
Edward Yang 에드워드 양 - ProducerMing Ji
- CastSylvia Chang
Li Liqun
Li Guoxiu
Shi Anni
Zhang Yingzhen
Sun Yadong
Wang Qiguang - ScreenplayTao Decheng
Edward Yang
Ke Yizheng
Zhang Yi - CinematographyChen Jiamo
- Production DesignZang Ping
- EditorLiao Qingsong
- MusicLuo Dayou
- Production CompanyCentral Motion Picture Co.
cmpc5a@ms32.hinet.net - World SalesCentral Motion Picture Co.
cmpc5a@ms32.hinet.net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