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마미 Mommy
월드 시네마
가족 · 성장영화/청춘
- 국가Canada
- 제작연도2014
- 러닝타임138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부모들이 문제를 일으키는 친자식들을 병원에 버릴 수 있도록 허락하는 새 법안이 의결된 가상의 캐나다에서 혈기 왕성한 홀어머니 다이는 거칠고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를 가진 아들 스티브와 함께 어려운 삶을 꾸려나간다. 이 모자가 함께 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동안, 미스터리한 이웃 카일리가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따뜻한 카일리의 존재가 커져 갈수록, 그녀의 비밀스러운 삶에 대한 의문과 모자의 삶에 끼치는 영향 또한 커져만 간다. 캐나다의 천재적인 젊은 감독 자비에 돌란이 또 다른 수작인 <마미>는 몇 해전 평단과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로렌스 애니웨이>(2012)와 비슷한 양상을 띤다. 두 영화 모두 가슴을 깊이 적시는 감상적인 드라마인 동시에 재치 있으면서도 마음 한 구석을 쓰리게 만드는 점에서 그렇다. 자비에 돌란의 세심하면서도 감성적인 연출과 놀랍도록 연민이 가는 캐릭터들은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흡입력 있게 관객들을 유도한다. 다시 한 번, 자비에 돌란이 아직 20대라는 사실이 놀라울 뿐이다. (박도신)
Director
자비에 돌란
Xavier DOLAN
4살부터 연기를 시작. 첫 장편 <나는 엄마를 죽였다>의 각본, 연출을 맡아 2009년 칸영화제 감독 주간에 선정되어 황금카메라상 외에 예술영화상, 프랑스 극작가협회상등을 수상했다. 2010년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이기도 한 그의 두 번째 장편 <하트 비트>는 같은 해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 부문에 상영되며 캐나다의 신동이라고 불리고 있다. 아직 20대인 그의 다른 작품으로는 <로렌스 애니웨이>(2012)와 <탐 엣 더 팜>(2013)이 있다.
Credit
- DirectorXavier DOLAN 자비에 돌란
- ProducerNancy GRANT
Xavier DOLAN - CastAnne DORVAL
Antoine-Olivier PILON
Suzanne CLEMENT - ScreenplayXavier DOLAN
- CinematographyAndre TURPIN
- Production DesignColombe RABY
- EditorXavier DOLAN
- SoundSylvain BRASSARD
- MusicEduardo NOYA
- Production CompanyMETAFILMS
- World SalesSEVILLE INTERNATIONAL
anickp@filmsseville.com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