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World Premiere
닉과 차이: 가슴에 묻은 이름 Nick and Chai
와이드 앵글
가족 · 재난/천재지변 · 역사
- 국가Philippines
- 제작연도2014
- 러닝타임70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2013년 11월 필리핀을 강타한 태풍 하이옌은 1만명 이상의 사상자와 수백만 명의 이재민을 만들었다. 그리고 그 중에는 닉과 차이 부부의 네 자녀도 포함되어있다.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 부실한 자신들의 집보다 더 튼튼하게 지어진 이웃 집으로 아이들을 피신시켰지만, 오히려 그날의 선택이 되돌이킬 수 없는 후회로 남게 되었다. <닉과 차이: 가슴에 묻은 이름들>은 태풍으로 아이들을 잃은 그날로부터 4개월 뒤, 절망과 고통을 안고 살아가는 닉과 차이의 일상을 따라간다. 아이들에 대한 죄책감과 그리움으로 그저 무기력하게 하루를 살아가는 부부가 할 수 있는 일은, 마을 복구작업을 돕고 이웃에게 도움을 주거나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려 노력하는 것밖에 없다. 부부가 살아가는 일상적인 모습을 조용히 따라가는 카메라는 여전히 치유 불가능한 상처에 힘겨워 하는 이들의 감정과 고통을 차곡차곡 담아낸다. (김영우)
Director
차 에스카라
Cha ESCALA
필리핀영화학교를 졸업하고 다큐멘터리 감독 디치 캐롤리노의 작업에 촬영, 편집, 공동 연출 등으로 참여했다. 2008년부터 독자적으로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있으며 <인토이의 크리스마스>는 필리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웨나 산체스
Wena SANCHEZ
필리핀영화학교를 졸업하고 차 에스카라와 함께 제작사를 만들어 작가 겸 프로듀서로 일하고 있다. 광고와 극영화 작업을 주로하였으나 현재는 다큐멘터리에 집중하고 있다. 작품으로는 <라스트 샷>(2012, 단편), <닉과 차이: 가슴에 묻은 이름>(2014) 등이 있다.
Credit
- DirectorCha ESCALA 차 에스카라
Wena SANCHEZ 웨나 산체스 - ProducerWena Sanchez
Cha Escala - CastNick Quieta
Chai Quieta - CinematographyCha Escala
- EditorCha Escala
Bam Luneta - Production CompanyHiraya Pictures
wenna.sanchez@gmail.com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