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13인의 자객 Thirteen Assasins
아시아 영화의 창
범죄/폭력 · 무협 · 복수
- 국가Japan
- 제작연도2010
- 러닝타임140min
- 상영포맷35mm
- 컬러COLOR
Program Note
구도 에이이치의 동명의 작품(1963년 작)을 미이케 다카시가 초호화 캐스팅을 동원하여 리메이크한 사무라이 영화. 막부시대에 쇼군의 동생이자 포악한 영주인 나리츠구를 암살하기 위해 쇼군의 최측근인 도이의 요청으로 신자에몬을 중심으로 13인의 자객이 모인다. 그들은 나리츠구가 에도에서 돌아오는 길에 거사를 행하기로 한다. 그러나, 나리츠구의 경호대장 한베이 역시 신자에몬의 계획을 눈치채고, 그에 대한 대비책을 세운다.
영화는 도이와 신자에몬이 나머지 12명의 자객을 모으고, 암살을 준비하는 과정과 한베이의 대응과정을 번갈아 가며 전개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13인의 자객 각각의 개성을 하나 하나 드러낸다. 아울러, 신자에몬과 한베이의 라이벌 관계도 함께 부각이 된다. 신자에몬 일행이 언제, 어디서 영주를 공격할 것인가에 대해 신자에몬과 한베이의 치열한 머리싸움이 긴장감을 더해간다. 그리고, 영화의 마지막 50분은 비장미가 넘쳐흐르는 전투 씬이 펼쳐진다. (김지석)
Director
미이케 다카시
MIIKE Takashi
오사카 출신으로 요코하마 방송영화학과에서 공부한 후,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이후 미이케 다카시는 쇼헤이 이마무라 감독의 조감독을 거쳐, B급 영화의 대표 감독으로 이름을 날리기 시작했다. 1991년 데뷔 이래 그는 일본에서 가장 영화를 많이 찍는, 그리고 가장 잘 알려진 감독 중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오디션>(1999), <이치, 더 킬러>(2001>, <극도공포대극장 우두>(2003>. <스키야키 웨스턴 장고>(2007), <13인의 자객>(2010) 등 수많은 영화를 연출했다.
Credit
- DirectorMIIKE Takashi 미이케 다카시
- ProducerNAKAZAWA Toshiaki
- CastYAKUSHO Koji
YAMADA Takayuki
ISEYA Yusuke
INAGAKI Goro - ScreenplayTENGAN Daisuke
- CinematographyKITA Nobuyasu
- Production DesignHAYASHIDA Yuji
- EditorYAMASHITA Kenji
- SoundSHIBAZAKI Kenji
- MusicENDO Koji
- Production CompanyTOHO CO., LTD.
a_takeda@toho.co.jp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