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마이 백 페이지 My Back Page
아시아영화의 창
복수
- 국가Japan
- 제작연도2011
- 러닝타임141min
- 상영포맷35mm
- 컬러COLOR
Program Note
1960년대 후반에서 70년대 초반, 일본에서 일어난 좌파 학생 운동을 다룬 야마시타 노부히로의 아홉 번째 장편영화. 초짜 저널리스트 사와다가 미스테리한 과격 학생운동권 리더 우메야마와 엮이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평소 언론인의 윤리에 대해 자문하던 다소 이상주의자적인 면모를 갖고 있던 사와다에게 우메야마는 미심쩍은 존재이면서 동시에 매혹적인 인물이기도 했다. 무장투쟁을 주장하며 군의 무기탈취를 계획하는 우메야마에 사와다가 동조할 수 있었던 것은 어쩌면 우울한 기운을 한껏 풍기며 기타를 치던 그의 모습 때문이었는지도 모른다. 자신의 자취방에 숨어든 혁명가가 기타를 치며 읊조리듯 노래를 부른 그 밤. 사와다의 삶이 전락하는 것은 그 순간부터였다. 소소한 이야기를 사랑스러운 어조로 들려주던 야마시타 노부히로를 떠올리면 이 영화는 의외다. 무겁고 진지한 이 영화에는 얼마간의 향수와 또 얼마간의 씁쓸함이 분별없이 섞여 있다. 밥 딜런의 노래와 뉴아메리칸 시네마의 기운에 실린 60년대 일본 전공투 세대의 후일담. (강소원)
Director
야마시타 노부히로
YAMASHITA Nobuhiro
1976년생. 오사카예술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했다. 장편 데뷔작 <지루한 삶>(1999)은 밴쿠버, 로테르담, 홍콩을 비롯한 여러 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 그 외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인 <바보들의 배>(2002), <후나키를 기다리며>(2003), <린다 린다 린다>(2005) 그리고 <마을에 부는 산들바람>(2007)이 있으며, 도쿄국제영화제와 로테르담국제영화제에 초청된 <마츠가네 난사사건>(2006)이 있다.
Credit
- DirectorYAMASHITA Nobuhiro 야마시타 노부히로
- ProducerAOKI Takehiko
NEGISHI Hiroyuki
SADAI Yuji - CastTSUMABUKI Satoshi
MATSUYAMA Kenichi - ScreenplayMUKAI Kosuke
- CinematographyKONDO Ryuto
- EditorSATO Takashi
- MusicKIDA Shunsuke
Mito - Production CompanyWOWOW
- World SalesBitters End Inc.
info@bitters.co.jp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