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룸 넥스트 도어 The Room Next Door
여행/로드무비
여성
예술/예술가
- 국가Spain
- 제작연도2024
- 러닝타임107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룸 넥스트 도어>에는 여러 여행이 있다. 첫째는 스페인 문화의 일부가 되어버린 페드로 알모도바르가 첫 영어 장편을 위해 미국으로 떠나는 여행이다. 감독은 여전히 감각적인 미장센과 비밀이 가득한 시나리오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두 번째는 주인공 마사가 친구에게 본인의 마지막 순간을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하며 떠나는, 죽음으로의 여행이다. 마지막은 미학적 여행이다. 매혹적 색채와 여성 캐릭터의 부동 이미지를 통해 감독은 우리를 에드워드 호퍼 작품의 내부로 인도하기 때문이다. 죽음에 관한 책을 쓴 작가 잉그리드 역의 줄리안 무어와 종군 기자였으나 난치병을 앓고 있는 마사 역의 틸다 스윈튼의 연기는 환상적인 앙상블을 이룬다. 심연을 알 수 없는 줄리안 무어의 깊은 눈은 사랑, 놀라움, 연민, 감탄, 슬픔 등 세상의 모든 감정을 담아낸다. 알모도바르는 빛이 나면서도 연약한 마사 역으로, 틸다 스윈튼에게 생애 최고의 역을 선사한다. 질병과 존엄사를 주제로 한 멜로드라마 <룸 넥스트 도어>로 거장 알모 도바르는 절절하게 아름다운 영화 한 편을 다시 그의 필모그래피에 더한다. (서승희)
Schedule
- CODE
- DATE
- TIME
- THEATER
Director
페드로 알모도바르
Pedro ALMODÓVAR
1949년 스페인 출생의 영화감독으로 80, 90년대 포스트모더니즘 영화의 가장 존경받는 대표적인 감독으로 추앙받고 있다. 영화에 빠져 마드리드에 상경했지만 영화 학교가 문을 닫아 영화 연출을 독학으로 시작했다. <산 정상의 페피, 루시, 봄 그리고 다른 사람들>(1980)로 데뷔했으며 이어 <마타도르>(1986), <신경쇠약 직전의 여자>(1988), <내 어머니의 모든 것>(1999), <나쁜 교육>(2004), <내가 사는 피부>(2011) 등 끊임없이 연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redit
- DirectorPedro ALMODÓVAR 페드로 알모도바르
- ProducerAgustín ALMODÓVAR
- CastTilda SWINTON
Julianne MOORE - ScreenplayPedro ALMODÓVAR
- CinematographyEdu GRAU (ASC / AEC)
- Production DesignInbal WEINBERG
- EditorTeresa FONT (AMAE)
- MusicAlberto IGLESIAS
- Executive ProducerEsther GARCIA
- Production CompanyEl Deseo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