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 발자취

영화 정보

3개의 얼굴들 3 FACES

아시아 영화의 창

  • 국가Iran
  • 제작연도2018
  • 러닝타임100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한 소녀가 보내온 영상의 진위를 밝히기 위해 유명한 배우와 감독이 소녀의 마을을 방문한다. 그 방문은 젠더 문제, 지방과 도시, 서로 다른 언어 등등 불화하는 것을 확인하는 일이 된다. 한편으로 마을에서 관찰되는 사회문화적 장벽들이 비판에 앞서 일종의 민속지로 다가온다. 다른 한편으로 영화를 이끌어 나가는 드라마가 이 장벽이 만드는 한계들의 해결을 절실하게 요청한다. 여기서 드러나는 세계는 진위의 여부로 움직이지 않는다. 좁아서 함께 지나갈 수 없는 산길에서 두 대의 차는 서로 맞닥뜨리기 전에 경적 소리로 보이지 않는 언덕을 두고 대화하여 비켜간다. 소녀의 친구는 차별과 편견이 심한 마을에서 용케 자기 길을 확보했다. 그럼 소녀의 영상은 어떤 증언이 될까? 배우가 내리는 판단은 무엇에 근거한다고 말하면 좋을까? 지켜보거나 기다리는 감독의 모습은 무슨 역할이라 할 수 있을까? 이란 사회를 비판적으로 보려 하지만, 동시의 문제의 돌파 역시 사회의 지혜와 함께 가려는 영화의 움직임이 부드럽다. (채희숙)
Director
Director
자파르 파나히

Jafar PANAHI

이란 뉴웨이브 영화의 대표 주자인 파나히는 데뷔작 <하얀 풍선>(1995)으로 칸영화제 황금카메라상을 받았으며, <거울>(1997), <오프사이드>(2006) 등으로 베니스, 베를린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했다. 정부로부터 영화 제작과 연출 금지를 당했지만 <택시>(2015)를 연출하는 등 활발히 활동 중이다.
Credit
  • DirectorJafar PANAHI 자파르 파나히
  • ProducerJafar Panahi
  • CastBehnaz Jafari
    Jafar Panahi
    Marziyeh Rezaei
    Maedeh Erteghaei
    Narges Delaram
  • ScreenplayJafar Panahi
    Nader Saeivar
  • CinematographyAmin Jafari
  • Production DesignLeila Naghdi Pari
  • EditorMastaneh Mohajer
    Panah Panahi
  • SoundAlireza Alavian
    Abdolreza Heydari
  • Production CompanyJafar Panahi Film Production
  • World SalesCELLULOID DREAMS HOLDING
    Nadine@celluloid-dreams.com
Photo
BNK Busan Bank
GENESIS
Korea Hydro & Nuclear Co., Ltd.
NUTRILITE
NAVER
카카오 오픈채팅
PARADISE HOTEL BUSAN
Korea Exchange
POSCO
Shinhan Card
Debeach Golf Club
TOPTEN10
CJ CGV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Busan Metropolitan City
Korean Film Council
BUSAN CINEMA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