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World Premiere
본슬레 Bhonsle
아시아 영화의 창
여성 · 범죄/폭력 · 사회 비판 · 종교/심령
- 국가India
- 제작연도2018
- 러닝타임134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타인과의 관계를 고집스럽게 거부하는 고귀한 신분의 본슬레는 오랜 시간 경찰생활을 해왔지만 딱히 타인에 대한 연민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이웃집에 하층계급 비하리 출신의 젊은 여인과 어린 소년이 이사를 오고 축제가 있던 날 방에 혼자 쓰러진 본슬레를 소년이 발견해 목숨을 구하게 되면서 관계에도 변화가 생긴다. 처음으로 건네는 고맙다는 말 그리고 함께 한다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그에게 조금씩 스며든 이웃은 어느덧 우리가 되어간다.
하지만 계급 내 질서를 흔드는 그들의 평등한 관계는 권력을 탐하는 이에게는 불안의 대상이 되고, 여인은 강간과 폭력으로 계급간의 간극의 고통을 받게 된다. 신 앞에 평등하길 바라지만 결국 본슬레는 폭력으로 그를 응징하면서 계급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죽음을 맞이한다.
매일 그들은 신에게 기도한다. 신 앞에 미물임을 힘주어 말하면서도 신에게 가까워지려 바벨탑을 쌓는다. 계급이라는 굴레 안에서 신에 가까워지려는 사람들, 그리고 철저한 계급아래에서 늘 위로 향해 있는 권력을 갈망하는 자들의 폭력은 그들 스스로가 만든 바벨탑처럼 불안정하고 위태로우며 한 순간 무너져내릴 수 있는 모래성과도 같다. 계급과 권력 그 안의 폭력에 무너지는 본슬레를 통해 우리 안의 계급적 관계와 폭력에 대해 고찰해 본다. (정진아)
Director
데바쉬시 마키자
Devashish MAKHIJA
인도 콜카타 태생. 광고업계에서 경력을 쌓기 전에 세인트자비에르대학에서 경제학을 공부했다. 아누락 카시압의 <검은 금요일>에 조연출로, <도가>에 각본가로 참여하였다. 작가로도 등단하였으며, 연출작으로는 <부재>(2016), <탄다브>(2016), <할머니>(2017) 등이 있다.
Credit
- DirectorDevashish MAKHIJA 데바쉬시 마키자
- ProducerPiiyush Singh
Shabana Raza Bajpayee
Sandiip Kapur
Saurabh Gupta
Abhayanand Singh - CastManoj Bajpayee
Santosh Juvekar
Ipshita Chakraborty Singh
Virat Vaibhav - Production CompanyManoj Bajpayee Productions Pvt. Ltd.,Golden Ratio Films,Promodome Motion Pictures,Indie Muviz
manojbajpayee@gmail.com,abhay@muvizz.com,shabnam@promodomegroup.com,piiyush@indiemuviz.com
Photo